예비창업자 창업과정

예비창업자가 가장 원하는 것은? 바로 지속 가능한 본사를 만나 성공적 창업을 하는 것!
그렇다면  브랜드 매칭 서비스 필요할까?

수많은 가맹본사의 가맹점 모집 광고, 어디까지 믿을 수 있는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되셨죠?

가맹종합육성센터는 맥세스컨설팅과 함께 매년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데이터를 전수조사하여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도출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의 실패 없는 창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문단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검증된 브랜드 데이터를 만나 ⁠예비창업자에 적합한 업종, 브랜드 선택을 도와 창업 리스크를 낮춰드립니다.

업종 타당성 검토
업종별 특성과 예비창업자의 현 상황(자본, 성향 등)을 분석하여
적합한 사업 방식(프랜차이즈/⁠개인) 및 업종 탐색
업종 및 업체 선정

업종 타당성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한 업종 선정

300/500대 우수브랜드 중 상담을 통해 브랜드 탐색

300/500대 브랜드 도출 과정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하는 50개 항목, 112개 Cell의 한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며 ⁠데이터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이상적인 프랜차이즈 지표 18개를 엄선하여 이를 토대로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정함

(연매출 2조원 이상 대기업 제외/해외본부를 둔 브랜드 제외/재무 및 임직원 데이터 중복 문제 해결)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도출
지표 별 가중치를 부여하여 산출된 각 브랜드 별 점수에 따라
외식, 서비스, 도소매 업종별 우수 브랜드를 추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외식1부(가맹점50개 이상), 외식2부(가맹점50개 미만)

각 100개, 서비스, 도소매 각 50개, ⁠총 300대 브랜드 선별